추석지원금 명절지원금 신청 안내 2023년

곧 2023년의 추석이 다가옵니다. 가족과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담소도 나누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명절입니다.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추석 연휴 기간에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께는 추석 연휴가 부담이 되어 다가옵니다. 이에, 정부와 각 지자체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께 위로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지역별 명절지원금인 추석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석지원금 대상자 및 지원 방식

2023년 추석지원금은 일반적으로 기초수급자, 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을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그리고 지원 방식은 거의 대부분 현금으로 지원됩니다. 하지만 대상자와 방식, 금액은 지역별로 상이하여 정확한 확인이 필요로 합니다. 아래에서 대상자 확인 및 신청 안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추석지원금 신청 안내

추석지원금은 지자체별로 상이하게 지급되므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대상자는 자동으로 신청이 되지만, 방문 신청을 해야 하는 지역도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과 같은 특정한 신청 사이트가 없어 번거롭지만 보조금24에서 지역별로 검색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이 편리하도록 링크 남겨두었으니, 클릭하셔서 아래 방법대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PC에서 접속하신 경우에는 좌측의 지역을 클릭 후 거주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석지원금 신청 안내 PC
추석지원금 신청 안내 PC

모바일에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추석지원금 신청 안내 모바일-1
추석지원금 신청 안내 모바일-1
추석지원금 신청 안내 모바일-2
추석지원금 신청 안내 모바일-2

전화 문의 방법

웹사이트에서 확인한 내용을 재차 확인하고 싶으시거나,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어려운 경우 아래 링크로 이동하셔서 지자체별 전화번호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대상이신 분들께서는 이번 지원금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즐거운 명절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